CSR

  • S.O.S 프로그램(SOCIAL PROBLEM SOLVER)
    S.O.S 프로그램(SOCIAL PROBLEM SOLVER)

    이노션 ‘SOCIAL PROBLEM SOLVER’(S.O.S) 공모전은 2011년부터 미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육성하고,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2025년 S.O.S는 ‘배리어프리, 더 자유로운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물리적·심리적 장벽을 통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대상은 유방암 자가검진을 둘러싼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장벽을 스트레스 볼이라는 익숙한 형태로 풀어낸 ‘Cancerless Ball’에 돌아갔다. 이노션은 대학생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수상자에게 현직자 특강, 사옥 투어 등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장학금 및 인턴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소셜 공간 리브랜딩 프로젝트 '안전 목욕탕'
    소셜 공간 리브랜딩 프로젝트 '안전 목욕탕'

    '안전 목욕탕'은 이노션의 CSR 프로젝트 ‘공간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진행된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27년 된 ‘일죽목욕탕’을 리모델링해 고령층 주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목욕 환경을 조성했다. 이노션은 안성시, 일죽면, 안성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지역 기관과 협력하여 공간 구조를 전면 재설계했다. 히트 쇼크, 화상, 익사, 낙상 등 노년층의 주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이러한 공간 리브랜딩의 노하우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로 공개하여 안전한 목욕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Red Dot Design Award Besf of Best를 비롯한 국내외 14개 디자인 및 공공 부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지역 사회를 위한 크리에이티브와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기여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중랑천 야생동물 쉼터 조성활동
    중랑천 야생동물 쉼터 조성활동

    이노션은 임직원과 함께 자연생태계 보호 및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시 제1호 철새보호구역인 중랑천 일대에 이노션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조성한 ‘이노션 야생동물 쉼터’는 야생동물 서식처(생추어리) 조성에 참여한 민간 최초 사례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었다. 이노션은 앞으로도 생물다양성 증진 효과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며 전 임직원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예정이다.

  • 비대면 숲 만들기 ‘집씨통’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비대면 숲 만들기 ‘집씨통’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이노션은 임직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비대면 숲 만들기 프로그램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은 이노션이 2014년부터 이어 온 ‘푸른 숲 심기’ 활동의 연장선이다. 임직원이 자연의 소중함을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된 집씨통 활동은 각 가정에서 도토리 씨앗을 묘목으로 성장 시킨 뒤 숲에 옮겨 심는 ‘비대면 자연 순환형 프로그램’으로,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참여형 봉사 활동으로 운영되었다.